2025/03 6

교육 콘텐츠 기업 사무실 인테리어는 왜 특별한가? (사례 분석+실제 공간 이미지 포함)

요즘 교육 콘텐츠 업계는 더 이상 지식이나 전략만을 ‘말’로 전하지 않습니다. 브랜드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 콘텐츠가 시작되는 환경, 그리고 일하는 방식까지. 이제는 공간을 통해 함께 전달하죠. 교육 업계는 단순한 ‘업무 공간’을 넘어서, 신뢰를 주고, 경험을 설계하며, 브랜드 철학을 전하는 공간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특히 고객과의 첫 접점이자, 내부 팀의 협업과 소통이 이뤄지는 장소이기에 공간은 그 조직의 일하는 방식과 방향성을 고스란히 드러내는 공간인 것이죠. 하이픈디자인은 이 업계가 공간을 통해 어떤 가치를 전하고자 하는지, 그 전략을 함께 설계하고 있습니다.이번 글에서는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기업들이 어떻게 공간을 브랜드의 일부로 활용하고 있는지, 서로 다른 3개 기업의 실제 인테리어 사례를 ..

사무실 인테리어 입찰제안요청서 작성법 및 참고 자료

사무실 인테리어 업체를 선정하려면 먼저 입찰에 참여할 업체를 모집해야 합니다. 그런데 어떻게 모집하면 좋을까요? 그 방법은 간단합니다. 입찰에 참여하도록 업체들에 ‘RFP(입찰제안요청서)’를 발송하면 됩니다. 사무실 인테리어 입찰 제안 요청서? 어떻게 쓰는 걸까?  오늘은 입찰제안요청서를 처음 들어보신 분도 쉽게 쓸 수 있도록 작성 가이드를 준비했습니다. 사무실 인테리어 프로젝트가 처음인 스타트업 대표님, 인사총무팀 및 경영지원팀 담당자라면 반드시 읽어보시길 권합니다. 사무실 인테리어 입찰제안요청서(RFP) 가이드 목차 1. 입찰제안요청서는 왜 써야 할까?2. 입찰제안요청서 작성 전 준비해야 할 것은?3. 입찰제안요청서에 들어가는 내용은?4. 입찰제안요청서 30분 만에 쉽게 쓰려면?5. 완성한 입찰제안요..

하이픈디자인 2025.03.24

브랜드는 나누고, 공간은 함께 – 러쉬×와일리 땅콩오피스

최근 몇 년 사이, 부동산 시장과 가족 문화의 변화 속에서 ‘땅콩집’이라는 주거 형태가 주목받았습니다.한 집을 두 세대가 나눠 쓰는 구조. 독립적이면서도 연결된 삶의 방식이죠. 이제는 주거 공간뿐 아니라 업무 공간에서도 비슷한 흐름이 보이고 있습니다.‘땅콩오피스’라고 부를 수 있는 이 구조는, 하나의 건물을 두 조직이 나누어 사용하는 방식인데요.각자의 브랜드와 팀 문화는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공간의 효율성과 커뮤니케이션 가능성을 동시에 고려하는 형태입니다.공간을 공유하되, 브랜드는 나뉜다 – 와일리×러쉬 오피스 이번 사례는 바로 그런 ‘땅콩오피스’의 대표적인 예입니다. 영국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코리아와 디지털 마케팅 대행을 주로 하는 토털 커뮤니케이션 그룹 와일리가 함께 사용하는 공간인데요. ..

요즘 마케팅 회사, 사무실 인테리어는 이렇게 합니다

요즘 마케팅·광고 회사들은 사무실을 단순히 ‘일하는 공간’으로만 보지 않습니다. 성과를 내는 팀워크, 유연한 커뮤니케이션, 그리고 브랜드 아이덴티티까지 모두 공간 안에서 설계하고 표현하려는 흐름이 뚜렷해졌죠. 무언가 특별한 분위기를 풍기는 회사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외부에서 방문한 이들에게는 ‘브랜드의 첫인상’을, 내부 구성원에게는 ‘일하고 싶은 에너지’를 주는 그런 공간. 지금은 예쁘고 넓은 것보다, ‘일 잘하게 만드는 오피스’가 중요해졌습니다.하이픈디자인은 이러한 변화 속에서 마케팅·광고 업계의 다양한 기업들과 함께 브랜드의 특성과 업무 흐름을 고려한 맞춤형 공간을 만들어왔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서로 다른 방향성과 문화를 가진 3곳의 회사가 우리 기업만의 방식으로 공간을 활용한 사례를 소개합니다...